김혜영,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 수상

2024-12-26     윤세권 기자
김혜영

김혜영 서울시의원(국민의힘·광진4)이 지난 19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6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지방의원을 심사·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 상은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혜영 의원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서울시 홍보대사 선정 기준 및 보수 지급 기준 부재 문제, 시지정 문화유산 관리등급 지속적 하락 문제, 서울시체육회 소속 지도자 및 선수들 사이에 만연된 갑질·폭행 문제, 다국어 관광안내 표지판 외국어 표기오류 지속적 발생 문제 등에 대해 시정을 요구했다.

또한 서울시립미술관 및 서울역사박물관 내 공공예식장 예식 환경 개선 요구 등의 건의사항을 제안하면서 집행기관의 위법·부당한 행정을 예방하고 시민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는 등 지방의원 본연에 업무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혜영 의원은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해 귀한 상까지 주시니 무척 감사할 따름”이라며, “2025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보다 낮은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서울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