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7-04 16:46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손병화 행정-신영재 복지-이강무 건설-김성호 운영 위원장 당선
상태바
손병화 행정-신영재 복지-이강무 건설-김성호 운영 위원장 당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7.01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주리 행정교육위 부위원장- 전정 재정복지위 부위원장
배신정 도시건설위 부위원장- 김샤인 운영위 부위원장
손병화 송파구의회 후반기 행정교육위원장, 신영재 재정복지위원장, 이강무 도시건설위원장, 김성호 운영위원장(왼쪽부터).
손병화 송파구의회 후반기 행정교육위원장, 신영재 재정복지위원장, 이강무 도시건설위원장, 김성호 운영위원장(왼쪽부터).

송파구의회는 1일 제314회 임시회를 열어 행정교육위원장에 손병화(석촌, 가락1, 문정2동), 재정복지위원장에 신영재(오금, 가락본동), 도시건설위원장에 이강무(풍납1·2, 잠실4·6동), 운영위원장에 김성호(오금, 가락본동)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행정교육위원장 선거는 본회의에 앞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서 단수로 추천된 손병화 의원이 재석 의원 25명 중 23표를 얻어 위원장에 당선됐다.

손병화 행정교육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행정교육위에서 8대 2년과 9대 전반기 2년 동안 활동했다”면서 “역량이 부족하지만 선배 위원장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일관되고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재정복지위원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후보로 선출된 신영재 의원이 재석 25명 중 19표를 얻어 위원장에 당선됐다.

신영재 재정복지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우선 미안함과 고마움,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일 잘 하는 재정복지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건설위원장 선거는 국민의힘 당내 경선에서 후보로 선출된 이강무 의원이 25명 중 19표를 얻어 위원장에 당선됐다.

이강무 도시건설위원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원들의 선택과 지지에 감사드린다”며 “참여와 혁신으로 송파구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구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도시건설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운영위원장 선거는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단수 추천된 김성호 의원이 재석 의원 25명 중 18표를 얻어 위원장에 당선됐다.

김성호 운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의원들의 의견 일치와 단합으로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한 뒤, “구의회 예산을 절약하고 불필요한 행사는 감축해 구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의회 행정교육위원회는 손병화 위원장과 정주리 부위원장, 박성희 이하식 장종례 김광철 김영심 박종현 김샤인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재정복지위원회는 신영재 위원장과 전정 부위원장, 나봉숙 김호재 김성호 최옥주 장원만 최상진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도시건설위원회는 이강무 위원장과 배신정 부위원장, 김순애 박경래 김정열 조용근 김행주 곽노상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됐다.

운영위원회는 김성호 위원장과 김샤인 부위원장, 김순애 김정열 조용근 장종례 정주리 곽노상 전정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