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11-01 10:20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민원응대 직원 보호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송파구, 민원응대 직원 보호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7.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악성민원으로 고통받는 민원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실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훈련 모습.
송파구는 악성민원으로 고통받는 민원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실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경찰 합동 훈련 모습.

송파구는 폭언·폭행 등 악성민원으로 고통받는 민원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23일까지 구청과 27개 동 주민센터에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실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은 위법 민원 발생 시 공무원들의 대응능력 향상과 경찰·보안업체와의 공조체계 강화를 통한 안전한 민원실 조성이 목표이다. 구와 각 동의 직원들은 훈련기간 동안 자체적인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가동하고, 실전처럼 대응하면서 여타 미비한 사항들을 점검했다.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은 직원들이 유리 가림막을 두드리며 폭언을 퍼붓는 특이 민원인에 대해 진정 시도, 녹화·녹음 사전고지, 비상벨 호출, 대피 안내, 특이 민원인 경찰인계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구는 이날 훈련 과정을 직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 동영상으로 제작해 각 동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는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CCTV 구축, 비상벨 설치, 행정전화 녹음, 안전 가림막 설치,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지침 제정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