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11-01 12:1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진아엠텍코리아, 취약계층에 2천만원 여성용품 기부
상태바
진아엠텍코리아, 취약계층에 2천만원 여성용품 기부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7.1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관내 기업인 (주)진아엠텍코리아로부터 취약계층 여성 지원을 위한 2000만원을 기부받아, 동주민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여성에게 여성용품을 교부했다. 

박혜진 진아엠텍코리아 대표는 지역사회 여성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관심을 가져왔다. 특히 이번 기부는 ‘신발 깔창 생리대’ 사건을 기억하고, 송파구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생리대 후원 의사를 밝혀 추진됐다. 

현재 여성가족부에서 진행 중인 ‘여성 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25세 이상 가임기 여성들은 지원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송파구는 어려운 경제적 상황으로 매달 생리용품 비용도 부담되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하고 싶다는 후원업체의 의사에 따라, 생리대 지원 사업의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19~39세의 여성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여성용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구는 2000만원 상당의 여성용품을 구매해 각 동주민센터에 전달했으며, 관내 저소득층 여성 1450명에게 교부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사랑의열매 송파나눔네트워크를 실시하며 상시 후원금을 접수하고 있다.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송파구 홈페이지 ‘기부자 명예의 전당’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