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장(국민의힘·성북4)이 2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제16회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우수사례와 좋은 정책사례를 발굴해 공유·확산함으로써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좋은 조례 분야 수상자는 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을 기준으로 평가 선발했다.
김태수 위원장은 서울시의 가장 시급한 현안인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주택분야 저출생 극복대책 추진TF’ 위원으로 활동하며 TF회의 및 서울시 저출생 대책 마련을 위한 주택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서울형 주택정책의 일환으로 신혼부부 맞춤형 주거공간의 지속적인 공급을 위한 ‘서울시 신혼부부 안심주택 공급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태수 위원장은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해 왔는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민들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송파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