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11-01 12:12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문화재단,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송파문화재단, 고용노동부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7.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이사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이사

송파문화재단(이사장 서강석)이 고용노동부로부터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사업이 고용노동부가 협력적 노사관계와 상생 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 인증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전국에서 총 145개 사업장이 신청한 가운데 열린경영 및 노동자 참여, 임금 적정성 및 격차해소 노력, 근로복지 및 근무환경 개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7개 분야에 대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경진대회 등을 거쳐 총 35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송파문화재단은 노사상생 로드맵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조직, 함께 이루는 성공’이라는 비전을 노사가 함께 설정하고, 전 임직원 1박2일 워크숍 개최, 노사 선진화 실천문 선포, 설립부터 현재까지 무분규 임단협 체결, 직급별 통통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소통채널 및 차별없는 복리후생 제도 운영, 노사 공동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 각 분야에서 그 성과를 높게 평가받아 전국 문화재단 중에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선정은 송파문화재단의 직원들이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최일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로 생각하며 직원들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송파문화재단은 지난해에도 고용노동부의 ‘노사파트너십 지원사업’ 선정,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는 등 노사 화합의 기업 문화를 선도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꾸준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